양진 만성 두드러기 피부병 한의원 치료 7주차
양진 한의원 치료 7주차 기록. 날씨가 많이 건조해져서 보습이 필요한 계절이 왔다. 멀쩡하던 피부도 간지러워지는 가을... 개인적으로는 가을을 가장 좋아하지만 피부에게 가을은 좋지 않은 것 같다. 피부 상태가 그다지 좋지 않다. 그리고 엄마가 내가 피부때문에 먹지 않던 냉동 닭가슴살들로 닭볶음탕을 해주셨는데 아무래도 이 영향도 있는 것 같다. 매운거 + 냉동 닭가슴살을 먹었더니 바로 피부에서 반응이 왔다. 망할
카페인을 2주동안 끊고 한약도 1주일동안 안먹었더니 속이 많이 괜찮아져서 한약을 다시 먹기로 했다.
등, 뒷목
뒷목 증상 발현 부위가 왜인지 화끈거리고 아프다. 사진상으로 봤을 때는 별 차이가 없다. (위- 6주차, 아래 - 7주차) 목이 아프다고 말씀드렸을 때 새로 난 부분이 있다고 하셨는데.. 어디지?
현재 제일 심각한 곳인 등은 악화되었다. 진짜 너무너무 간지러워서 보니까 새로운게 생겼다. 이러다가 등 전체 다 덮으면 어떡하지? 저 자글자글 해진 등을 어떡할까.. 미쳐버리겠다 진짜 (위 - 6주차, 아래 - 7주차)
여기 말고 셀카로 안찍혀서 지금까지 안 올렸던 부위가 하나 더 있는데, 이번에 곡예쇼를 하면서 한번 찍어보았다. 오른쪽 날개뼈이다. 이 부위도 속옷 끈이 닿는 부위라 계속 자극이 가서 그런지 잘 안낫는다.. 가려움 탑3안에 드는 곳이다.
양쪽 옆구리
이런 개복치같은것들아 (지금 기분이 좋지 않아서 워딩이 험하다) 그만좀 나와라
왼쪽 옆구리는 뭐 그냥 그대로 아물고 있는 중이다.
그런데 오른쪽..새로운 부위가 생겼다. 저번주에 조금 났었는데, 닭볶음탕 먹고나니까 더 붉게 부어오르고 가려웠다. 가려워서 계속 손을 댔더니 결국 저렇게 되었다.
지금은 가렵진 않은데 여전히 부어오른 상태이고 한번 손을 대면 엄청 가렵기 때문에 최대한 손을 대지 않으려고 노력중이다. 살려주시떼
팔꿈치 ,허벅지
사진으로 보기엔 별로 차이가 없어보이는데 이번주동안 제일 많이 긁었던 곳이다. 그리고 위아래로 좀 퍼졌다. 하.... 차라리 몸에 다른 이상이 있어서 이런거면 좋겠다. 단순히 스트레스 및 면역력 저하로 이러는건 좀 아니지 않나. 건강검진 결과나 빨리 나오면 좋겠다.
허벅지는 정말 군데군데 많이 생겼다. 이번주는 오른쪽 허벅지 바깥쪽이 제일 가렵다. 글 쓰면서도 계속 긁적긁적.. 추워서 긴바지 입었더니 더 가렵다.
아래 사진은 왼쪽 허벅지인데, 윗쪽에 연하게 흉터만 있는 부분은 생겼다 사라진지 거의 8개월이 되었다. 다른아이들아 너희도 얼른 아물어서 사라져주렴..
출처를 알 수 없는 로션 구입
일주일에 한번은 진짜 양진을 검색해 치료 후기를 찾아보는데, 거의 대부분이 피부과 한의원 홍보글이다.
그런데 이번주는 그 중에서 바디로션(?)으로 아기 결절성 양진을 치료했다는 어떤 쇼핑몰 후기를 발견했다. 판매 사이트를 들어가보니 별로 신빙성이 없어보이고 가격도 150ml에 6만원으로 너무 비쌌다. 사이트 UI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나 볼 수 있는 디자인이었고 성분표기도 제대로 안나와있었다.
근데 샀다....(음?) 그 분의 인스타그램을 들어가봤는데 아이가 셋 있는 엄마였고, 가족들을 위해 만들기 시작했다고 소개가 되어있었으며 의외로 단골들이 꽤 많았다. 그래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샀다. 아직 배송이 오지 않아서 발라본 적은 없지만... 효과가 있으면 좋겠다.
커피는 계속 안먹을 것 같다. 그런데 종종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잔이 그렇게 간절할수가 없는 때가 찾아와서 좀 힘들긴 하다. 그럴때마다 물을 먹으면서 버티고 있지만 아메리카노가 주는 그 고소하고 시원한 맛을 잊을 수가 없는데... 아무래도 내 인생에서 커피는 앞으로 이걸 안먹으면 업무에 지장이 가고 잠이 들 정도일 때 먹어야 할 것 같다.
다음주 8주차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