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 만성 두드러기 피부병 한의원 치료 6주차
치료 6주차 기록이다. 이번주 내내 속이 미식거리고 특히 밥을 먹으면 신물이 올라오고 울렁거렸다. 원래 위장이 좋지 않은데 커피를 며칠 연속으로 먹고, 생전 안먹던 과자를 재택근무하면서 한봉 두봉 뜯어먹고 스트레스 받아서 매운 라면을 먹었더니 위가 놀란것 같았다.
이런 상황에서 한약을 계속 먹었는데 1주차부터 잘 먹어왔던 한약인데도 먹으면 배탈이 나고 속이 울렁거렸다. 선생님께 말씀드렸고 한주동안 커피, 매운음식, 밀가루 최대한 자제하고 한약도 잠시 먹지 않는 것으로 했다.
등, 뒷목
침맞은 직후에 찍어서 좀 벌건 부분이 있지만, 등의 가려움은 좀 줄어들었다. 아주조금. 집에 있을때 최대한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으려고 노력했는데 이 부분이 도움이 된 것 같다. 근데 사진으로 봤을 땐 별 변화가 없는 것 같다.. 위가 5주차고 아래가 이번주 사진이다.
목.. 목은 글쎄.. 별 변화 없이 가려웠다. 아토피인가...에휴 오늘 침맞을때 좀
아팠다.

양쪽 옆구리

오른쪽 옆구리는 퍼지는게 끝나지 않았다... 아래 사진에서 두번째 사진이 이번주 사진인데 왼쪽 상단에 조금 더 생겼다... 에휴 그래도 4주차 사진 보니 많이 나아지긴 했다...
팔꿈치, 허벅지
으으으 진짜 가렵다. 여기는 양진인지 아닌지 좀 긴가민가 한데 이렇게 빨리 낫는거 보면 단지 한약 부작용뿐이었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좀 퍼지고 있어서 아닌 것 같기도 하다.
허벅지 안쪽은 저번주까지만 가렵다 말았다. 갈색점이 되어 사라지는 중.. 이렇게 발현 부위가 작은 곳은 아물기도 빨리 아물고 빨리 없어지기도 한다. 예전에 손목에도 난적이 있었는데, 두세달 되니 흔적도 없이 흉터까지 사라졌다.
그 외 부위
다리쪽에 가려운 곳이 많이 생겼다. 무릎, 허벅지 다른 부위 등에 생겼는데 엄청 가렵지는 않고, 허벅지 안쪽에 있는 것처럼 작게작게 생긴다. 이런 것들은 저렇게 좀 가렵다가 그냥 낫는 경우도 있다. 피부장벽이 건강한 사람이라면 저런 뾰루지가 나도 금방 없어지는게 정상인데, 내 피부는 그렇지 않아서 이런가 싶기도 하고..
내가 어떤 액션을 더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된다. 밀가루와 단백질이 피부를 가렵게 한다고 하시니 과자랑 두유를 끊어볼까? 근데 그럼 난 뭘 먹을 수 있지?
7주차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