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 만성 두드러기 피부병 한의원 치료 16주차

양진 피부병 16주차 치료 후기. 
어느새 양진 치료를 위해 한의원 치료를 받은지 4달이나 지났다. 
목표한 6달 안에 양진 박멸이 가능할지 잘 모르겠다. 그래도 요즘은 등 외에는 모두 흉터만 남은 상태이다. 
그동안 귀찮아서 사진만 찍고 후기를 안올렸다.


이전 글⬇️
양진 만성 두드러기 피부병 한의원 치료 8주차

등, 허리

지긋지긋하다. 8주차에 발생했던 부위는 이제는 흉터만 있어 아물고 있는 중이다. 문제는 8주차에는 양진이 딱 등 가운데 부위만 있었다면 지금은 등 전체+허리로 다 퍼졌다는 것이다. 그래도 다행?인 점은 예전보다 결절의 크기가 작고 딱딱하지 않으며 빨리 아문다는 점이다. 한의원 치료를 4달동안 받으면서 느낀점은 어떤 난리를 쳐도 양진이 퍼지는것 자체를 막을 순 없다는 것이다. 단 1회도 긁지 말아야 하는데 이건 불가능에 가깝다.

허리부분에 난 양진. 더이상 아래로 내려가면 안되는데.. 그럼 가려워서 가만히 앉아있지 못할 것 같다.

뒷목

치료 초반에 많이 얼룩덜룩 해서 보는 사람마다 다 물어봤던 뒷목은 이제 거의 가렵지 않고 흔적도 많이 사라졌다. 흉터가 좀 있지만 주의깊게 봐야 할 정도인 것 같다.


양쪽 옆구리

우선 왼쪽 옆구리. 흉터들이 아주 희미해졌다. 여전히 보이긴 하지만... 이건 한의원 치료의 효과라기보다는 그냥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는 양진의 특징에 가까운 것 같다. 

오른쪽 옆구리도 마찬가지로 점차 옅어지는 중이다. 하지만 요즘 등에서 옆구리로 넘어오는 애들과 좀 연결되려는 듯한 양상을 보여 주의하고 있다.

오른쪽 등과 옆구리가 연결되려고 하는 모습,,


팔, 허벅지

팔꿈치는 완전히 다 없어져서 사진을 찍지 않았다. 다리도 이제는 가려운 부위가 없고, 흉터들만 있다. 마찬가지로 윗쪽이 8주차 사진, 아랫쪽이 16주차 사진.

씻고나서 바르는 바디로션을 바꿨다.
그동안 인스타에서 봤던 아기전용 바디로션을 발랐는데 이것도 나쁘지 않았지만 양이 너무 적고 비싸고 제주도에서 오는 택배라 오래걸린다는 단점이 있어서 더 사지 않기로 결심했다. 
대신 이번에 올영세일 할 때 바이오더마 아토덤 울트라 크림을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있다.. 
피부장벽 강화와 속보습 효과가 있다는데 몇번 발라보니 끈적거리지도 않고 괜찮은 것 같다.